나가사키 장인이 만든 카스테라, 후쿠사야 본점 (福砂屋長崎本店) 후기



[ 2015년 나가사키 자유여행 ]

나가사키 5대 카스테라 후쿠사야

바람칼 ( writershigh.co.kr )


이번 나가사키 여행에서 5대 카스테라 모두 먹어보려고 했지만, 역시 욕심이었네요. 그나마 제일 많이 먹는다는 후쿠사야와 쇼켄을 먹어봤습니다. 그 리뷰를 해봅니다. 그 전에 지난 시간 포스팅했던 히토마치 ( 2015/08/20 - [여행 - 'Voyage Holic'/2015년 나가사키 자유여행] - 아는 사람만 아는 나가사키맛집, 디저트 2탑 히토마치 & GUSTO ) 에서의 찍은 사진을 이제서야 방출합니다.






▲ 히토마치의 블랜드 넘버 2 사이폰 커피



▲ 여기까지 히토마치



▲ 나가사키 후쿠사야 본점에서 산 카스테라



그 유명하다는 후쿠사야 카스테라를 사고 말았습니다. 비오는 날이었는데도 손님이 끊기지 않고 있더군요. 조금은 불편하다싶을 정도의 조용함에 저 역시 액션이 작아지는 곳이었는데요. 덕분에 샤신 톳-데모 이이데스까라고 말하지도 못했습니다. 가게 내부도 못 찍었고 비 때문에 외부도 못 찍었습니다. 가게 사이즈는 크지 않습니다. 종류도 우리나라 제과점이나 카페처럼 많지는 않구요.



▲ 왜 박쥐가 트레이드 마크일까? 아시는분?



박쥐로고가 귀엽습니다. 뭔가 전통이 느껴지는 포장에서 위엄도 느껴집니다.





야마노구치 나가사키 후쿠사야라고 적혀있네요. 먹을까 말까하다가 첫 날 밤에 너무 배가고파 먹고 말았습니다. 지금 생각하면 후쿠사야 하나 더 사올걸 싶습니다. 나가사키를 또 가야할 이유가 하나 더 생겼네요.





결심하고 뜯어봅니다. 이런 스티커가 있을 필요가 있나? 싶었느데 뜯어서 먹고 나니까 이해가 가더군요.





그리고 그 아래 한번 더 벗겨내면 습기 제거용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, 아무튼 종이가 씌워져 있습니다. 갯수는 10개입니다.





등장했습니다. 두툼하고 묵직한 카스테라가 아주 촉촉합니다. 나가사키 여행에서 이 번에 먹은 카스테라는 후쿠사야와 쇼켄이었는데요. 후쿠사야를 먹고난 뒤에 쇼켄을 먹으니 맛 차이가 꽤 났습니다. 제 혀가 이상한것인지는 모르겠지만, 역시 후쿠사야 하는 이유가 있더군요. 물론 자신의 입맛에 어떤 것이 맞을지는 드셔보셔야 알 수 있으니 속단은 하지 마셨으면 좋겠습니다. 저는 쇼켄에서 조금 밀가루 냄새 (빵냄새)가 났던 것 같기도 하구요. 후쿠사야는 달달하고 카스테라임에도 뭔가 중후한 맛이 납니다. 뭐니뭐니 해도 식감이 최고였습니다.





결도 아주 좋습니다.





배고플 때 먹으면 10개 한세트는 금방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.





보슬보슬하다라는 표현이 후쿠사야에 딱 맞을 것 같습니다.







이런 인포메이션(?)이 담긴 작은 책자도 들어가 있습니다. 1624년부터라고 하는데, 먹어보면 압니다. 그 전통이 구라인지 아닌지. 쇼켄이 아니라 쇼오켄이라고 하는군요. 쇼오켄과 후쿠사야를 사먹어 봤으니 이제 분메이도와 이진도, 이와나가 바이쥬켄이 남았습니다. 다음에 또 언제 나가사키를 가게될지 모르겠지만 나머지 3개 드래곤볼은 그 때 다 모아오겠습니다. 아마 시즈오카를 한 번 다녀온 다음에 나가사키를 다시 갈 것 같습니다. 후쿠사야 본점 위치는 시안바시 입구에서 쭉 걸어들어가시면 정면에 있습니다. 그 왼쪽으로 유명한 예쁜 파출소도 있습니다.


참고 : 일본 카스테라 원조라고 하면 나가사키의 후쿠사야라 한다고 합니다. 이름중에 후쿠는 중국의 푸저우를 뜻하는 말이라고 하며, 사는 설탕이라고. 이 가게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달걀과 설탕의 양을 많게 하고, 밀가루를 적게 배합한 특제 카스테라 종류죠. 고도의 기술을 가진 소수 장인만이 구워내고 있다고 합니다. 




주소 : 長崎市 船大工町 3-1 

노면전차 시안바시 정류장에서 걸어서 2분

영업시간 : 08 : 30 - 20 : 00

전화번호 : +81 095-821-2938

Baramkal

퇴근안하세요 저자, 파워블로거, 온라인마케팅 교육, 문화컨텐츠 수록

    이미지 맵

    여행 - 'Voyage Holic'/2015 Nagasaki 다른 글

    댓글 0

    *

    *

    이전 글

    다음 글

    티스토리 툴바